티스토리 뷰



온라인은 또다른 세계입니다.

과거에는 오프라인이 전부인것 같은 시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고,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지금은 마케팅의 시대입니다.

블로그 마케팅 혹은 바이럴 마케팅 이라고 많이들 들어봤을 겁니다.


오늘은 네이버 상위 노출 로직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상위 노출 로직의 5가지 특징


지금 당장 상위 노출 로직을 이해했다고 모든 글을 지속적으로 상위 노출시킬 수는 없습니다.

네이버의 로직은 항상 변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 네이버가 로직을 계속 변화시키는 이유는 일부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유저들이 로직을 파악하여 무분별하게 광고 글을 올리기 때문입니다.


2. 네이버는 무분별하게 올라오는 광고 글들을 차단하기 위해서 꾸준히 새로운 로직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3. 네이버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광고가 아닌 좀더 양질의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하여 로직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금 당장 상위 노출 로직을 알았다 하더라도 그 로직은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항상 변화하고 있는 상위 노출 로직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알아야 추후 변경되는 로직에 대해서 대응할 수 있습니다.


5.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가며 상위 노출 로직에 대한 개념을 파악하면 추후 로직이 변경된다 하여도 비교적 쉽게 변경된 로직을 찾아 상위 노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