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무위키 참조

 

엄정화가 엄정화했다.

엄정화가 차정숙 했다

 

닥터 차정숙 , 국민 드라마로서

엄정화를 비상하게 했고, 국민들의 가슴을

비상하게 했다.

 

닥터 차정숙 , 인기의 비결은

국민공감에 있었고, 그 중심에는 엄정화가 있었다

 

 

닥터 차정숙 , 단순한 인기 드라마가 아닌

여운을 남긴 드라마로서 차정숙의 인기가 가져온 

변화를 알아보고자 한다.

 

나무위키 참조

 

드라마의 포스터를 보면

닥터 차정숙 , 이 드라마의 처음 기획의도가 보인다

지금부터 종합검진을 하겠습니다.

 

내 삶에 대한 종합검진을

시작하겠습니다.

 

1. 종합검진

: 닥터 차정숙은 삶을 점검하게 했다.

 

차정숙을 통한 삶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며

그 고민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국민적 공감을 샀다

많은 시청자들이 이 부분에 마음을 함께 했다

내 삶은 어떠한가?

나는 지금 잘 살고 있는가?

나의 어려움은 지금 어떠한가?

나는 잘 버티고 있는가?

어떻게 하면 나의 삶을 잘 가게 할 수 있을까?

 

나무위키 참조

 

2. 종합검진을 했으면 치료책이 나와야 한다.

닥터 차정숙 , 국민적 공감의 드라마는

차정숙의 정숙했던 삶에서

찢고 나왔다고 표현한다.

 

이것이 국민들의 가슴을 호탕하게 찢었다.

차정숙의 발언과 행동 하나하나에는

깊은 고민이 있었다. 

그리고 그 깊은 고민에서 시원한

행동과 결말을 볼 수 있었다.

 

시청자들은 어떠했을까?

종합검진을 통해 각자의 삶에 대한

애환과 고민을 발견하고 느꼈다면

이제 차정숙처럼 시원하게 찢고 나올

결단이 이어져야 한다.

 

아마도 많은 분들은 호탕하지는 못할지언정

내 삶에 대한 우환, 애환, 고민에서

한 걸음 더 걸어나와

힘을 얻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닥터 차정숙이 우리에게 준

큰 힘이었던 것이다.

 

 

3.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

나는 나다워야 한다는 말은

오래전부터 쓰이던 말이다.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울리는 말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희망을 불어넣기도 하는 말이다

 

나는 나다울때 가장 아름답다는 말도 있다.

차정숙은 그렇게 했다.

차정숙이 차정숙 다울때는 

가정주부로 살 때가 아니었다.

자신의 꿈을 찾아,

자신의 행복을 찾아

가장 차정숙 다운 삶으로 돌아왔을 때가 

차정숙이 차정숙 했다라는 표현이 어울렸다.

 

 

4. 누군가는 성공에 대한 관점에서

차정숙과 가족 일원들의 모습을 분석하며

 

서인호(김병철 역)는 성공같지 않는 성공을

씁쓸한 성공을, 성공뒤에 감추어진 어두운 면을 

보여주었다고 말한다.

 

차정숙(엄정화 역)의 마지막 개원의, 카페 사장의

모습에서는 자유로움속에 감추어진 슬픔을 

자유로움속에 감추어진 이별의 아픔을

함께 보여주었다고 말한다.

 

드라마를 통해 보는 관점, 느끼는 관점은

각기 다를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드라마가 단순히

인기가 있었다. 얼마나 있었다가 아니라

드라마를 통해 내 삶을 돌아보고

자신을 돌아보고, 주위를 돌아보고

희망을 얻고, 새롭게 결단하는 바가 있었다면

그걸로 좋은 드라마 였다고 본다.

 

닥터 차정숙 , 오랜만에 국민적 공감을 얻은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들은 현재의 삶에 대한

스트레스를 함께 날려버리기도 했고,

출연했던 배우들은 또 다른 인생의 도약을 맞기도 했다.

 

닥터 차정숙은 이렇게 현재의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모습을 대변하기도 했고,

현대인의 풀어내지 못한 해결을 

어떻게 찾아나갈 수 있을까에 대한 질문을 던져주었다.

 

그 이후의 삶은 이제 우리의 몫이다.

댓글